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에어컨 매립배관 소음
    일상 2019. 7. 31. 15:31

    반갑습니다.

    바쁘신분들은 빨간색만 읽어보셔도 됩니다.. 당신의 시간은 소중하니께..

    저희는 LG에어컨을 사용중입니다. 

    필자가 사용하는 모델

     

    무더위에 에어컨을 자주킵니다. 특히 어린아이들이 있으니 성인만 있을때와는 또 다른 온도입니다.

    올해는 하원,하교 후 부터 밤 12시나 새벽까지만 가동을 하고있죠.. 그래도 다행스러운게  올핸 조금 덜 더운 느낌입니다.

    벌써 7월 마지막인데 에어컨을 킨 날이 손꼽을 정도이니까요.헥헥...

     

    에어컨을키고 잘땐 거실에서 모두 다 함께 잠을 청합니다.. 안방에도 벽걸이가 있지만 활동영역이 넓은 아이들과 함께라면 거실이 효율이 좋을듯 싶지요.또한아이들이 너무 좋아하기도 하고 자리도 넓은데 붙어 자는걸 왜케 좋아 할까요?ㅎ

     

    어제도 여느때와 다름없이 옹기종이 거실에 누워 잠을 자려는 그때..어디선서 듣지못한 소리가 들리더라고요.

    저는 소음에 좀 예민한 편입니다. 윗집에서 뭐 하나? 아랫집에서 뭐하나? 조금있으면 안들리겠지?

    이렇게 생각만 하고 있엇는데.. 소리가 주기적으로 났다 안났다.

     

    벌떡 일어나 소리나는 곳으로 기어 가봣죠.. 

    엥 에어컨쪽으로 깊숙이 .. 에어컨 뒷면 배관 들어가는부분입니다. 귀를쫑긋 하고 들어봐보니.. 마치.. 뭐가 끓는듯한 소리같기도 하고 물소리같기도 하고 아무튼 소리가 아니라 소음으로 느낌이 바뀝니다.

     

    일어나서 에어컨을 관찰을 시작해봅니다만 아무이상 증상이 없습니다.에러코드도 없고 바람도 잘들어가고 잘 나오고

    그른데 왜 저런 소음이 날까?저희 집은 신규아파트에 입주해서 배관이 매립형입니다.전원선도 매립?형으로 코드가 없어요.여러가지 추측이 난무합니다. 용접을 잘못햇을까?배관이 하자인가? 냉매충전이 불량인가?이런저런 생각생각하다

    이제 1년 썻는데?고장이라니!!!!!!

     

    불안한마음에 구매일을 찾아 봅니다.구매는 18년 4월경 구매하고 설치 하였지요. 약 1년 4개월정도 됐네요. 헉 1년이 넘었네요. 가전은 무상보증기간이 1년 ㅠㅠㅠㅠ 아님니까?이거!!!!하...

    폭풍검색을 해보니 다행이 에어컨은 계절가전으로 분류되어 무상보증기간이 2년이라네요. 구매기간으로 부터 설치기간아니고 구!매! 또한 설치시 사설에서 설치한경우라면 좀 어러울수도 있다고 합니다.

     

    아침출근하여 엘지전자에 AS신청하려  전화해서 보증기간 물어봤습니다.다행이 에어컨은 2년이네요.

    수리기사의 가정방문의로 정확한 진단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단순 질문이나 사용자의 부주의로 인한 문제라면 출장비가 발생된다고도 합니다.

    하여 에어컨 전담부서와 통화 내용은 ... 결론은 정상적인 현상이다라고 설명을 해줍니다.

    쉽게설명하면 에어컨 배관과 매립배관의구경 즉 파이프 구멍의 차이로 인해 나는 소음이다.그때문에 소리는 정상적이다.

    하...엄청 거슬리는데..정상이라고만  합니다..

    또한 설치시 소음키트라는것이 있는데 설치 하였느냐라고 해서 소비자가 그런게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는데 어떻게 설치요청을 합니까? ㅠㅠ 알아야 하는 세상입니다..

    고객센터에서는 이러한 문제또한 구매자가 구매한 대리점으로 연락을 하고 설치기사를 찾아 현재의 증상을 말해서 해결방법을 찾아라고 합니다. 이거 하나 문의하고자 전화를 몇군데를 통화해야 하는 상황이네요.매뉴얼대로 읽는 대응과 연계되지 않는 시스템에 화나 나네요. 제조사에서도 문제를 인식하고 소음키트라는것까지 만들어 논거같은데..

     

    배관문제라 제조사와는 무관하다. 집을 잘못지은것이냐?에어컨을 잘못 만드는것이냐?

    피해는 여기서나 저기서나 소비자 몫이네요. 검색을 통해 정보를 얻어보면 고쳐지지 않는듯한 증상인듯 합니다. 

    혹시나 매립배관에 이물질이 있을 경우에는 실외기가 이상증상을 보인다고하고

    매립배관이 손상됐을 경우에는  냉방이 잘 안된다네요 .이점 유념하시고 체크하시면 좋겠네요.

     

     

     

    AS접수는 대표전화와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합니다.

    전화:1544-7777

    홈페이지: https://www.lgservice.co.kr/main.do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요금제 계정공유  (0) 2019.07.30
Designed by Tistory.